제 4회 속초 동우교회 성경 구속사 세미나

by 전도인 posted Oct 25,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세미나-타이틀.jpg

 

 

 

 

 

지난 9월 24일, 한화리조트설악 크리스탈홀에서 제 4회 성경 구속사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속초 동우교회 주관으로 진행되었던 당일 세미나에서 이승현 목사와 유동필 목사는 휘선 박윤식 목사의 저서 ‘구속사 시리즈’의 내용을 바탕으로 강의를 맡아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01.jpg

 

 

 

이승현 목사는 ‘성막의 구속사적 경륜(요 1:14)’과 ‘언약궤의 구속사적 경륜(출 25:10)’에 관한 강의에서 성막과 성막의 모든 기구들은 예수님의 사역을 예표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각 성물에 담긴 깊은 의미는 구속사 시리즈 제 9권, ‘신묘한 영광의 비밀 성막과 언약궤’에 자세히 수록되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아울러, 성경을 밝히 깨닫고자 성경읽기와 기도에 몰두하셨던 구속사 시리즈의 저자, 박윤식 원로목사와 그의 목회사역에 대하여 전하였습니다.

 

 

[크기변환]99b983892094b5c6d2fc3736e15da7d1.jpg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일련의 성경 구속사 세미나를 통하여, 과거 루터와 칼뱅이 행하였던 종교개혁의 정신과 같이, 우리도 궁극적으로는 다시 ‘성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강조하는 이 목사는, 시편 107편 9절의 말씀과 같이 성경에 목숨 걸고 깨닫고자 몸부림치며 매달리는 이를 하나님께서 만족케 하실 것이고, 말씀을 계속 읽으면 성령의 조명으로 반드시 말씀의 본질을 깨닫게 해줄 것이라 강조하였습니다.

 

이어지는 오후 강의는 유동필 목사가 맡아 ‘성전의 역사(요 2:19-21)’라는 주제로 구속사의 말씀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03.jpg

 

 

 

성전의 구약적, 신약적 의미에서부터 형태가 보이는 건물로서의 성전과 그와 대비되는 인격적인 성전, 그리고 아직 이 땅에 지어지지 않은 에스겔 성전에 대한 말씀까지, 구속사를 이루기 위해 시대마다 성전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의 구속경륜을 살펴보았고 결론적으로는 성전의 참 실체이신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믿을 때 우리가 비로소 참 성전이 될 수 있다고 권면하였습니다.

 

당일 일정을 마치며 유 목사는 구속사 시리즈를 접하게 된 것이 자신의 목회사역에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되었다고 밝히며, 구속사 시리즈를 읽으면서 성경을 더욱 자세히 보게 되고 목회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간증하였습니다.

 

 

04.jpg

 

 

 

생각지도 못했던 뜻밖의 큰 선물을 받은 듯, 세미나를 마친 뒤에도 참석자들은 현장에서 쉽사리 자리를 뜨지 못하고 받은 은혜를 서로 나누는 모습들이었습니다. 부디 성경 구속사 세미나를 통하여 받은 말씀으로 개인이 바뀌며 각 가정과 섬기는 교회가 부흥되고, 더 나아가 온 나라와 열방이 변화되어 구속사의 지경이 크게 넓어지기를 소망합니다.

 

 

글, 사진 취재_하찬영|에메트 인터넷선교회 

 

 

 


Articles

2 3 4 5 6 7 8 9 10 11